
냉동고기 해동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상온에 두거나 물에 오랫동안 담가둘 경우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해동 과정이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은 냉동고기 해동 빠르게 하는 방법과 상활별 맞게끔 해동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전자레인지 사용?

보통 전자레인지에는 해동 모드가 있습니다. 이 해동 모드를 이용하면 냉동고기를 빠르게 해동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고기의 가장자리가 익고, 식감이 떨어져 맛이 없습니다. 전자레인지는 정말 급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실에 넣기

가장 안전하면서 생고기에 가까운 육질을 느끼고 싶다면 냉장실에 고기를 보관하는 것입니다. 고기를 먹기 하루 전날 냉동실에서 냉장실로 옮겨 두세요. 약 12시간이 지나면 고기가 천천히 해동되며 생고기처럼 맛있어집니다. 또, 세균 번식의 위험이 적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냉장실에서 해동 시 주의할 점은 온도가 4도 이하에서만 보관하세요. 온도가 너무 높을 경우 고기에서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고기의 품질이 제일 중요하고 시간이 넉넉한 분이라면 이 방법이 최고입니다.
찬물에 담그기

두 번째로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찬물에 담그는 것입니다. 비닐봉지나 지퍼백 등 물이 들어가지 않게 고기를 감싸 주세요. 고기가 물에 직접 닿을 경우 육질 맛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하세요.
그리고 양푼이나 큰 그릇에 찬물을 받고 고기를 넣어 줍니다. 이때 반드시 물은 찬물로 사용하세요. 시간 단축을 위해 뜨거운 물이나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면 고기의 세균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약 1시간 정도면 해동이 완료됩니다. 해동 중간에 물이 미지근 해지기 때문에 중간에 물을 1~2번 정도 교체하세요. 해동 후엔 다시 보관하지 않고 바로 조리해서 드세요.
이 방법은 냉장실 해동보다 훨씬 빠르고 육질은 어느 정도 보존할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설탕물에 담그기

다른 방법은 바로 설탕 물에 담그는 것입니다. 양푼에 찬물을 받고 설탕 1~2스푼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설탕은 고기를 부드럽고 빠르게 해동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약 20분 정도로 짧게만 설탕 물에 담그세요. 너무 오랫동안 담글 경우 설탕의 단맛이 배어 맛을 해칠 수 있습니다. 단, 불고기나 갈비찜 등의 요리를 할 경우 완전히 해동될 때까지 담가 드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해동한 고기는 즉시 조리하셔서 드시고, 다시 보관하지 마세요.

설탕물에 고기를 담그자 고기가 제대로 맛있게 해동되었습니다. 오늘은 냉동고기 해동 빠르게 하는 방법과 세균 번식 걱정 없이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상활별 해동 방법을 잘 활용하셔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