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줄눈 청소 꿀팁
화장실이나 부엌 타일 줄눈 사이에 낀 때, 어떻게 제거하시나요? 보통은 마트에서 특수 청소제를 구입하여 제거하기 마련인데요. 사실 집에 있는 ‘이것’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아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필수 준비물!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치약입니다! 집에 잘 안 쓰는 치약이 있다면 그것으로 사용하면 좋아요. 아무 치약이나 모두 효과가 만점이랍니다. 이제, 청소를 시작해볼까요?
치약 바르기

먼저, 때가 낀 줄눈 사이에 치약을 적당량 발라 주세요. 이렇게 하면 50% 이상은 끝난 것이나 다름없어요! 치약의 연마제 성분이 때를 부드럽게 제거해 줄 준비가 되었습니다.
솔로 문지르기

이제 솔을 이용해 줄눈을 마구 문질러 주세요. 치약에 있는 연마제 성분이 줄눈 사이의 때를 아주 쉽고 간편하게 빼줍니다. 힘들지 않게 문지르기만 하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물로 한 번 헹궈 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전용 세제 없이도 다시 새것처럼 줄눈을 닦을 수 있어요. 간단하죠?

사용 후 모습입니다. 줄눈 사이에 낀 때가 빠져나가 다시 하얗게 변했답니다. 놀랍죠? 부엌에 낀 줄눈도 마찬가지인데요. 중간중간 끼어있는 때를 치약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부엌 줄눈 청소

부엌 줄눈 청소도 동일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솔에 치약을 발라 문질러 준 후, 치약을 제거하세요. 효과가 보이시나요? 줄눈 사이에 낀 때가 아주 완벽하게 빠져나갔답니다. 집에 하나씩은 있는 치약 하나로 아주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좋아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줄눈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치약 하나로 화장실과 부엌의 타일 줄눈을 새것처럼 만들어 보세요. 다음 청소 시간에 이 방법을 꼭 시도해보세요. 깨끗해진 타일 줄눈을 보면 기분까지 상쾌해질 거예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소감 남겨주세요!
댓글1
다이소 "향락스" 뚜껑에 작은 구멍 뚥고 줄눈에 뿌리면 효과 만점! 락스를 종이컵 반개 정도 세면대에 붓고 물을 가득 받아서 곰팡이 핀 슬리퍼를 하루 정도 담그면 새것으로 세척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