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못하면 곰팡이 득실한 양파 보관법! 잘 하고 계신가요? 새 양파를 사와서 넣어 두었는데 금새 곰팡이가 생기거나 싹이나거나 무르는 경험 있으셨을 것 같아요. 오늘은 끝까지 무르지 않고 곰팡이 생기지 않게 신선한 양파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햇빛 들지 않고 통풍 잘되는 곳 두기

양파를 보관할 때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보관 장소입니다. 보관 장소는 반드시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어야 해요. 마치 양파가 원래 땅 속에 있었던 것 처럼 환경을 조성해야 싹이 나지 않고 무름 없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만약 햇빛이 쉽게 노출 되는 곳에 두었다면 싹이 쉽게 나셨을 거예요.

양파를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먼저 구멍이 뚫려 있는 상자를 준비하세요. 구멍이 뚫려 있어야 통풍이 잘되어 곰팡이가 생기지 않아요.

습도 조절을 위한 신문지를 깔아 주고 양파를 떨어 뜨려 놓아 줍니다. 서로 달라 붙어 있어도 쉽게 무를 수 있어 주의하세요. 이후 윗 부분도 신문지로 덮은 후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싹이 나거나 곰팡이 생길 걱정 없이 양파를 보관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깐 양파 ‘이렇게’ 두세요!

보통 껍질채 보관하면 양파는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껍질을 벗긴 깐 양파는 말이 다른데요. 먼저 껍질을 벗겨 주세요. 이때 사진과 같이 위에서 부터 한장씩 양파 껍질을 벗기면 눈 맵지 않게 껍질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후 윗 부분과 아랫 뿌리 부분을 잘라 주세요. 사용전 보통 양파를 물에 깨끗이 씻으셨을 텐데요. 깐 양파를 보관하려면 반드시 수분이 완벽하게 제거 되어야 해요. 키친타월을 이용해 수분을 완전히 제거하세요.

보통 깐 양파를 보관할 때 그냥 랩에 씌워 지퍼백에 넣고 냉장고에 둘 경우가 있는데요. 이 방법도 물론 좋지만 오랫동안 보관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깐 양파를 오랫동안 보관해 주는 비밀 무기는 바로! 은박지(쿠킹 호일)입니다. 은박지로 양파를 감싸게 되면 밀착이 잘 되며, 햇빛을 완벽하게 차단해 줍니다. 그래서 마치 땅에 양파가 있는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또, 공기 차단과 수분 증발을 막아 오랫동안 양파의 신선함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 위생비닐이나 지퍼백에 한번 더 담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이제 냉장고 신선칸에 넣어 두시면 오랜기간이 지나도 양파가 그대로 신선하게 보관된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곰팡이 피거나 쉽게 무를 수 있는 양파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사용 후 잘 보관하셔서 오랫동안 신선한 양파 드시길 바랄께요!
댓글0